9월 HSK 성적표 반송자 명단2018.11.07

안녕하세요. HSK시험센터입니다.

 

9월 시행된 HSK/HSK IBT 성적표를 등기로 발송하였으나, 수취인 부재 혹은 주소지 오류 등의 사유로 성적표가 반송되었습니다.


유선연락 후 직접수령도 가능하시고, 우편 등기발송 가능합니다.

 

직접수령지: 서울시 관악구 보라매동 729-21 대교타워 2층 차이홍공자학당

 

등기발송: 등기비 3000원 입금 (우리은행 1005-201-137839 (주)대교로 입금자명과 응시자명 동일하게 입금)

 

문의 : 02-829-0421

 

반송자명단

 

03106 김정미

06302 김혜인

05867 김채흔

00243 장용호

00353 고은송

00249 이민주

00128 황현희

02102 정춘영

02103 이수연

05259 정재문

00238 허수진

00129 강성범

02501 안동현

05555 이상승

00244 심은서

06752 박조안

03102 서혜민

03105 서태희

03103 나시형

00308 홍우영

04002 문성일

00370 이도익

07652 조세영

01502 김세혁

00309 부서원

06453 김지선

00001 정보라

00239 조민지

02105 신윤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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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정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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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관리 규정

1. 시험의 종류
  • 1) HSK

    국제 중국어 능력 표준화 시험으로서 중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응시생이 일상생활, 학습 및 업무 중에 중국어로 타인과 교류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 2) HSKK

    국제 중국어 능력 표준화 회화 시험으로서 중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응시생이 일상생활, 학습 및 업무 중에 중국어로 타인과 교류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 3) YCT

    국제 중국어능력 표준화 시험이며, 모국어가 중국어가 아닌 청소년들이 일상생활과 학습과정에서 중국어를 활용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 4) CTCSOL

    해외 거주 중국인 또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중국어교사로서의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2. 신분증

응시자는 시험당일 HSK시험센터 신분증 규정에 따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시험에 응시 할 수 있습니다.

								
구분 규정 신분증 대체 가능한
증명서
대학생/
일반인
주민등록증 기간 만료전의
‘주민등록 발급 신청서’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전의 여권
초/중/
고등학생
기간 만료전의 여권 기간 만료전의
‘청소년증 발급신청 확인서’
청소년증
HSK신분확인서
군인 군장교신분증
외국인 외국인등록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재외국민 주민등록증

  • 위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신분증 및 유효기간이 지난 신분증은 HSK시험센터 규정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인정되지 않는 신분증: 학생증, 사원증, 각종 자격증, 사진이 부착된 신용카드, 국제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이 지난 신분증 등
  • YCT시험은 신분증이 필수 준비사항이 아니며, 시험당일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아도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3. 시험 진행 안내
  • 1) 입실 시간

    응시 시험 해당 수험표에 명시 되어있는 시험시간 30분 전 입실

  • 2) 방송 시스템 결함 발생 시 듣기 평가 진행 방법

    각각의 상황 발생 시 아래와 같이 진행되며, 시험 종료 후 별도의 답안 마킹시간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1) 듣기시험 시작 전 또는 듣기시험 실시 중 방송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고사장 또는 고사실은 독해 시험으로 전환하여 우선 진행하고 듣기 시험은 추후 진행
    • (2) 듣기 시험 도중 일부 문항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독해 시험 종료 후 문제가 발생한 듣기 문항 개별 진행
    • (3) 기타 언급되지 않은 방송 시스템 결함의 경우: 시험 진행에 지장이 없도록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조치
4. 고사장 변경

접수 기간 내에는 응시지역에 관계없이 고사장 변경이 가능합니다.(단, 접수가 마감된 고장으로의 변경은 불가)

5. 부정행위 및 저작권 침해
  • 1) 부정행위자 처리 대상 및 응시자격 제한 기간

    부정행위자 유형에 따른 각각의 응시자격 제한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부정행위로 민∙형사상 처벌을 받은 경우: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2) 신분증, 편의지원 신청 증빙서류를 위∙변조하여 시험에 치는 행위 :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3) 국내외 성적표를 위∙변조하여 사용하는 행위 :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4) 대리 시험을 치르거나 치르도록 하는 행위 :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5) 문제를 메모하거나 녹음하는 행위 :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6) 문제(지)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유출하거나, 인쇄 또는 배포하는 행위 :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7) 통신기기(휴대폰, 무선호출기 등)를 이용하여 답을 주고받는 행위 :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8) 시험 중 타인의 답안(지)를 엿보거나 자신의 답안(지)을 타인에게 보여주는 행위 :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2) 저작권 침해 유형 및 응시자격 제한 기간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저작물을 이용하는 행위를 저작권 침해행위로 정의하며 각 행위에 대한 응시자격 제한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문제(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녹음, 촬영하는 행위 :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2) 문제(지)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유출하거나, 인쇄 또는 배포, 온∙오프라인에서 강의하는 행위 :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3) 부정 행위자 및 저작권 침해자에 대한 사후 조치사항

    차이홍 공자학당-HSK시험센터는 부정 행위자 및 저작권 침해자가 발생하였을 경우 본인 또는 관련자에게 유∙무선 또는 우편으로 아래의 사항을 통보하고 부정행위 처리합니다.

    • (1) 부정 행위자 사후 조치사항
      • 성적 무효 처리
      • 부정 행위일로부터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응시자 소속 단체에 부정행위 공문 발송(특별시험에 한함)
    • (2) 저작권 침해자 사후 조치사항
      • 성적 무효 처리
      • 발견일로부터 2년간 응시자격 제한
      • 민∙형사상 조치
      • 응시자 소속 단체장에 부정행위 공문 발송(특별시험에 한함)
6. 규정위반

시험 규정 위반자는 아래와 같이 응시를 제한한다. 특별시험의 경우, 규정 위반자가 속한 단체에 시험 관리 규정 위반 공분을 발송합니다.

  • 1) 해당 시험 성적 무효 처리 및 퇴실 조치
    • (1) 규정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고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
    • (2) 제출한 휴대폰 벨(알림음/진동)이 시험 도중 울릴 경우
    • (3) 제출한 소지품에서 전자∙통신 기기(스마트워치, 녹음기, 보이스펜, 무전기 등)가 시험 도중 작동하여 소음이 발생하거나 작동이 확인된 경우
    • (4) 시험 종료 후 답안을 마킹하는 경우
    • (5) 답안 내역 유출 제지에 불응하는 경우
    • (6) 감독자의 정당한 지시에 불응하는 경우
    • (7) 휴대폰을 소지하고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
    • (8) 전자∙통신 기기(스마트워치, 녹음기, 보이스펜, 무전기, 안경∙시계∙볼펜형 캠코더 등)를 소지하고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
    • (9) 기타 시험 진행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접수 취소 및 환불

HSK/HSKK/YCT는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CTCSOL(국제중국어교사인증시험)은 접수 후 취소 및 환불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1) 접수 취소 방법
    • (1) 온라인

      HSK/HSKK/YCT 접수취소는 HSK시험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 로그인 후 신청

    • (2) 오프라인

      취소 및 환불신청서를 다운로드(HSK시험센터 - 자료실)하여, 수험표와 신분증을 소지하고 HSK시험센터 접수처를 방문

    • 오프라인의 경우 영업시간 내에 방문하여야 취소 및 환불 신청이 가능
    • 대리인이 취소할 경우 수험자 및 대리인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HSK시험센터 접수처를 방문하여 ‘취소 및 환불신청서’를 작성한 후 신청
    • 접수처: 접수처/고사장 메뉴에서 검색 가능
  • 2)접수 취소 및 환불 정책
    • (1) 카드결제: 해당 결제 카드의 결제취소
    • (2) 계좌이체 및 인터넷뱅킹 : 응시자 명의로 되어 있는 신청계좌로 환불 (환불 접수 후 15일내 처리/ 금융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공제할 수 있습니다. )

HSK/HSKK/YCT 환불 기준표

								
접수 환불 요청기간 환불금액 제출서류
온 라 인 / 오 프 라 인 시험 접수 기간 내 & 결제일 포함 7일 간 응시료의
100%
취소 및
환불신청서
접수 마감 후
~ 시험 10일 전
응시료의
50%
취소 및
환불신청서
시험 10일 전
~ 시험당일
환불 불가
  •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환불을 신청할 경우, 시험실시 후 1주일 이내에 환불신청서와 증빙 서류를 제출한 경우에는 환불처리 가능합니다.
  • 천재지변(지진, 화재, 폭우, 폭설 등)으로 인해 시험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는 경우
  • 국가 비상사태로 인해 시험 실시가 불가능한 경우
  • 직계가족의 사망(접수자 본인과의 가족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공식 서류와 사망 확인 서류 제출)
  • 시험 장소의 문제로 HSK시험센터에서 시험을 진행하지 못할 경우(단, 해당 고시장의 응시자만 적용, 결시자는 제외)
8. 시험일 연기 및 수수료

HSK/HSKK/YCT/YCT는 1회에 한하여 다음 회차의 시험으로 연기가 가능하며, CTCSOL는 접수 후 연기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1) 시험일 연기 방법
    • (1) 온라인
       HSK시험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 로그인 후 신청 가능
    • (2) 오프라인
       변경 신청서를 다운로드(HSK시험센터 - 자료실)하여, 수험표와 신분증을 소지하고 HSK시험센터 접수처를 방문
      • 대리인이 시험일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수험자 및 대리인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여 HSK시험센터 접수처 방문하시면 됩니다.
      • 접수처: 접수처/고사장 메뉴에서 검색 가능

  • 2) 시험일 연기 정책
    • (1) 연기 수수료를 지불 한 후 연기가 가능하며, 연기는 다음시험으로, 동일 급수로만 가능합니다.
    • (2) 연기 신청 시 다음 시험에 대한 고사장을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 (3) 연기 신청은 1회만 가능하며, 연기 후 연기취소 및 재연기는 불가합니다.
    • (4) 연기신청을 타인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연기 신청기간 연기 수수료
    시험접수 기간 내 없음
    시험접수 마감 후 ~
    시험 10일 전
    응시료의 30%
    시험 10일 전 ~
    시험 5일 전
    응시료의 60%
    시험 5일 전 ~
    시험 당일
    연기불가
9. 재응시 및 환불
  • 1) 재응시는 불가피한 방송 시스템 결함이나 천재지변과 같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시험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하였을 때 해당 시험 이후에 시행되는 차기 시험에 다시 응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 재 응시 시 새로운 시험 문제로 평가합니다.)
  • 2) 시험 진행 중 불가피한 방송 시스템 결함이나 외부 소음 등으로 수험자가 시험에 방해를 받아 정상적인 응시를 못하였다고 판단된 경우에 해당 수험자는 재 응시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해당 시험의 성적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10. 성적 확인
  • 1) 성적 유효 기간은 시험 시행일로부터 2년입니다.
  • 2) 성적은 시험 시행일로부터 한달 뒤에 조회가능하며, 우편수령을 선택한 경우 조회가능일로부터 2주 이후 받을 수 있습니다.
  • 3) 성적 조회 및 성적표 재발급은 성적 유효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 4) 응시자는 접수 시 선택한 방법에 따라 성적표 1매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최초 무료발급 1매를 제외한 성적표 추가발급은 유료로 제공됩니다.
  • 5) 성적표 수령 방법 및 주소 변경은 성적발표 전(시험 응시일로부터 한달)까지 가능합니다.
11. 성적처리 및 비공개 원칙
  • 1) 모든 응시자의 성적은 전산으로 처리됩니다.
  • 2) 답안 판독은 OMR기기가 판독한 결과에 따릅니다.
  • 3) 허용되지 않은 필기구 사용 또는 부정확한 답안 마킹으로 인해 답안이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았을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으며 HSK시험센터는 답안 마킹을 수정하지 않습니다.
  • 4) 성적 처리와 관련된 정답표, 점수 환산표, 정답 및 오답 개수 등은 중국국가한판의 방침에 따라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회원이 (주)대교 HSK한국고시처 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HSK/HSKK/YCT 사이트(www.hsk-korea.co.kr 이하"사이트")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대교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사이트 상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등록절차를 거쳐 등록을 완료하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하며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④ 사이트 서비스 이용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과 함께 적용합니다.

								제 4 조 (용어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 회사 약관에 동의한 후 ID를 부여 받은 자
								2. 아이디 (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password): 회원이 승인 받은 아이디와 일치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탈퇴: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행위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제1항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과 서비스 이용

								제 5 조 (회원 가입 및 탈퇴)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회질서에 반하거나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만 14세 미만인 자는 법정대리인의 사전동의를 받을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전자상거래 계약등 일부 서비스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가입 신청한 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⑤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6조 (만 14세 미만 회원)
								① 만14세 미만의 회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합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법정대리인]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과 서비스 이용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제5조에 따라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설비,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이용승낙을 제한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 계약이 체결된 경우 회사는 제17조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이용 계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아이디를 승인 합니다. 단, 회사 시스템 등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승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변경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③ 회원의 아이디는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의 회원 아이디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3 장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나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더 좋은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등록정보를 회사의 협력사와 공유하여 맞춤식 서비스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정 요청 또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관련한 요청, 서비스에 대한 의견, 불만 등을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상당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② 회원은 회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상업적 목적으로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의 이용 또는 서비스에의 접속관련 자료를 복사, 복제, 판매, 재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 자신의 아이디가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회사에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 및 제3자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바이러스 제작 및 배포, 해킹 등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만일 이와 같은 영업활동을 통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⑧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⑨ 회원은 기타 관계법령에 위해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⑩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이나, 게시를 통해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⑪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 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사이트의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으며, 미수정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는 일부 서비스를 제외하고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혹은 콘텐츠를 녹화, 복제, 편집, 전시, 전송, 배포, 판매, 방송, 공연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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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3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동의 하에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사이트에 등록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서비스 이용 요금

								제 15 조 (이용요금의 부과)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무료이며 일부 서비스의 경우는 유료입니다.
								② 유료정보의 경우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③ 회원의 유료정보제공 서비스나 부가서비스의 이용은 회원 본인이나 본인의 법정대리인 결제정보를 회사에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기입하여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1. 결제자 이름
								2. 생년월일
								3. 영수증 발행 주소
								4. 요금결제 방법 및 세부사항(카드, 통장 계좌번호 등)
								5. 전화번호

								제 16 조 HSK/HSKK/YCT 접수취소 및 환불
								① 전액환불
								1. 시험 접수 내
								2. 결제일 포함 7일 간

								② 반액환불
								1. 접수 마감 후 부터 시험 10일 전 취소 시

								③ 환불불가
								1. 시험 전 10일 이내

								④ 특수상황
								1. 아래의 상황의 경우 응시료 전액을 환불 한다.
								  - 국가 긴급 상황
								  - 자연재해(지진, 화재, 폭우, 폭설 등)로 인해 시험이 정상적으로 시행되지 않을 시,
								  - 응시생 직계가족 사망 시 (증명서 제출 시 환불 처리)
								2. 아래의 경우 응시료 반액을 환불한다.(증명서 제출 시 반액 환불 처리)
								  - 시험 당일 응시생이 수술 또는 병원에 입원으로 인해 시험에 참가가 어려울 경우


								제 6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상 소정의 절차를 통해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6.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8.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9.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10.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11.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12.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③ 전항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당한 회원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회사가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제한)
								회사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내용물의 등록/게시된 위치가 합당하지 않다고 판명 될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8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조항

								제 20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요금이 부과되는 부분에 있어 회사의 책임이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제 21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에 의하여 정하는 것으로 합니다.
								③ 이 약관과 관련한 준거법은 대한민국 현행법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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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정보의 위탁처리 및 국외 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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